사회적 가치와 상생을 실현하는 EBTS협동조합(이사장 이승원) 구미힐링지국(지점장 정은주, 손정화)에서는 지난 4월 11일(금) 조합원 18명(구미힐링지국 16명, 공간청춘 2명)이 구미시 형곡동에 위치한 이비티에스 공간청춘 주변 거리와 구미힐링지국 주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구미 “공간청춘미용단”은 이비티에스 조합원들을 위한 복지혜택으로 2025년 3월에 오픈하였다. 네일, 반영구, 바디케어, 피부관리, 두피관리등 조합원 누구나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는 체험공간이며, 이비티에스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토탈뷰티샵 구미1호점이다. 창원지역에서도 곧 2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비티에스 협동조합은 공간청춘 미용단을 통하여 또 다른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공간청춘과 구미힐링지국 주변은 큰 마트와 여러 상가, 주차공간 등으로 인해 담배꽁초, 쓰레기등이 항상 많아 조합원들 모두가 참여하여 정화활동에 나섰으며, 공간청춘에서 일하고 있는 조합원들도 적극 참여하여 솔선수범하는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EBTS 구미힐링지국 관계자는 "앞으로도 거리 정화활동,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는등 다른 봉사활동에도 많이 활동할 것"이라 밝혔다.
‘EBTS’는 ‘Energy, Bank, Terminal, System’의 약자로 일자리 창출형 협동조합이다. 장노년층을 중심으로 사회적 취약 계층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것이 조합의 설립 취지이며, ’한 사람이 걷는 천 걸음보다 천 사람이 걷는 한 걸음이 성공의 시작이요 완성이다’가 설립이념이다.
조합원들은 환경 정화 활동 이후 이비티에스 설립이념을 본받아 함께 상생하는 마음을 담아, 구미시 도량동에 위치한 영남장애인상담소(소장 조명희)에 성금을 전달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이웃공동체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