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족센터(센터장 도근희)는 2024년 12월 14일(토) 오후 2시부터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시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미시가족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일 년간 가족센터에서 진행된 육아 일기쓰는 아빠 ‘육아맨’ 가족, 자녀돌봄품앗이, 다문화가족 등 구미시가족센터 가족지원사업에 참여한 구미시민들이 참여하여 2024년 성과를 공유하고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프닝 공연과 더불어 참여한 자녀에게 산타가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퓨전국악단, 빅벌륜 매직쇼 공연 등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무대가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또한 2024년 우수 이용자에 대한 시상을 진행함으로써 서로 격려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성과보고회 참여한 시민 모두가 주인공이 될 수 있게 행사장을 장식했으며, 어린 자녀가 좋아하는 산타 망토 꾸미기, 무드등 만들기 등 크리스마스 테마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풍성함을 더하였다.
성과보고회 참가자들은 “가족이 함께 체험도 하고 공연도 볼 수 있어 즐거웠고, 예쁘게 꾸며진 포토존에서 사진 찍으며 또 하나의 추억을 남기는 시간이었다”, “올해는 아빠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진행되어 자녀와 특별한 시간을 가지게 되는 한 해가 되었고 앞으로도 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 “구미시가족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관계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 우리가족에게 꼭! 필요한 가족센터가 있어 좋다” 등 소감을 전했다.
도근희 구미시가족센터장은 “올 한해도 많은 시민분들과 함께 건강한 가족, 행복한 사회 구현을 위한 교육과 가족친화 프로그램들이 많이 진행되었다. 내년에도 구미에 맞는 맞춤형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가족이 행복을 찾는 길에 구미시가족센터가 계속적으로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구미시가족센터는 다양한 가족을 위한 가족교육, 가족상담, 공동육아나눔터사업, 다문화가족을 위한 사업 등 가족관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구미시가족센터(054-443-054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