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상공회의소협의회(회장 윤재호)는 2024년 12월 12일(목), 구미시 호텔 금오산 중연회장에서 경북도내 상공회의소 담당자들은 물론, 경상북도와 구미시, 영주시, 경주시, 청도군, 경산시, 김천시, 상주시 등 지자체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청년일자리 로컬 솔루션 프로젝트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가 주관하고, 경북상공회의소협의회가 주최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청년일자리 로컬솔루션 프로젝트의 추진목적 및 사업 내용에 대한 발표, 각 상공회의소별 2024년 사업 현황 및 우수 사례 공유, 2025년 사업 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반도체 공정 교육 및 장비 실습 프로그램, 특성화고등학교 맞춤형 취업캠프, 고용 창출 기업 애로 해소 컨설팅 지원 등 지역별·업종별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성과가 소개되었으며, 성과 공유 이후에는 청년 고용과 지역 연계를 중심으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며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띤 토론도 펼쳐졌다.
경북상공회의소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성과 공유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청년, 기업이 함께 협력하며 지속 가능한 고용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는 새로운 동력을 마련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지역과 기업, 청년들이 상호 협력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