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부희, 이하 중진공)는 10월 14일(금), 지역 중소기업인 ㈜오그래 농업회사법인(대표이사 장종현, 이하 ㈜오그래)에서 ESG 경영실천을 위한 사회적 경제기업 일손 돕기 및 지역사회 플로깅(줍깅)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인력 부족으로 제조 현장의 생산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사회적 경제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루어졌다.
경북 성주군에 위치한 ㈜오그래는 곡물 가공식품(시리얼 및 분말류) 제조업체로, HACCP 및 식품안전경영 등 각종 인증 및 특허를 출원한 지역 유망 사회적 경제기업이다.
이부희 본부장과 직원들은 ㈜오그래 사업장에서 현장 환경 개선활동, 생산라인 및 포장 등 작업에 직접 참여하여 생산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였다.
또한 중진공 직원들은 같은 날, 구미 동락공원 인근에서 ESG 경영실천을 위한 플로깅(줍깅)* 행사를 가졌다.
* 줍깅 : 한국어 “줍(다)”과 영어 “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주변에 떨어진 쓰레기를 줍는 자발적 친환경 운동(플로깅의 한국식 표현)
플로깅(줍깅) 행사는 지역사회 환경정화 활동과 환경보호 인식제고를 목표로 ESG 경영실천에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부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환경보호를 위한 친환경 캠페인 활성화로 ESG 경영실천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