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고용성장지원센터는 지난 10월 24일 구미 스테이 더 공단 호텔 연회장에서 고용노동부·구미시 청년성장프로젝트 재직 청년 참여자 모집 및 수료 청년 취업연계를 위한 기업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노동시장활성화의 일환으로, 구미 내 위치한 기업이 적극적으로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관심가질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는 구미시 내 기업 담당자 및 대표자 등 30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진행된 기업간담회 에서는 ▲청년성장프로젝트 운영실적 및 성과보고▲경북고용성장지원센터 운영 사업 안내▲수료자 취업 연계를 위한 대 토론회 등 ▲기타 청년 인구정착 지원사업 안내 등의 내용을 위주로 추진되었다.
경북고용성장지원센터 청년취업지원팀의 성과발표에 따르면 현재까지 구미시 청년(만15세~39세) 약 800여명이 청년성장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으로 집계되며 참여 청년들은 4차산업혁명 기반 취업준비 프로그램, 직업멘토링 및 취업준비, 재직자 대상 직무능력 향상교육, 1:1 심리상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으로 확인된다.
이 밖에도 이날 간담회에서는 ‘취업 취약계층 청년 기업 연계 방안’, ‘지역 내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등 청년 고용정책을 활성화하고 청년들의 지역 정주율을 높이기 위한 간담회도 동시에 이루어졌다.
손창락 경북고용성장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기업간담회를 개최하여 기업이 원하는 청년 인재육성의 선두주자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