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휴진)은 2024년 9월 10일(화) 구미시장애인체육관 경기장에서 구미MJF라이온스클럽(회장 이주희)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선물나눔 행사 "한가위 좋을씨고"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 장애인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복지관 관계자와 구미MJF라이온스클럽 회원, 구미시장애인단체협의회 소속 9개 단체 대표 등 총 25명이 참석했으며, 구미MJF라이온스클럽은 4,500,000원 상당의 명절선물세트 150개를 후원했다. 후원품은 구미시장애인단체협의회 소속 9개 단체에 배부되어, 복지사각지대 없이 구미지역 내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배분될 예정입니다.
이주희 구미MJF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우리 클럽이 2015년부터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력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해 온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김휴진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매년 명절마다 잊지 않고 소중한 후원을 해주시는 구미MJF라이온스클럽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선물들이 지역 내 많은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큰 힘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라고 밝혔다.
오광희 구미시장애인단체협의회장은 "이번 선물 나눔을 통해 많은 장애인 가정에 따뜻한 명절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구미MJF라이온스클럽과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다.
구미MJF라이온스클럽은 구미지역에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봉사단체로, 2019년 복지관과 MOU를 체결한 이후 체계적이고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사회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지원 사업으로는 ▲추석맞이 행사 '어울림한마당' 지원 ▲장애인 이동지원 차량 지원 ▲바자회 지원 등이 있다. 앞으로도 구미MJF라이온스클럽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의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