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실천형 경제교육을 통해 시대적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경제 인재 양성을 위해 8월 14일(수)부터 관내 초·중학교 6교 학생 800명을 대상으로 ‘2024년 구미미래교육지구 찾아가는 경제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5, 6학년과 중학생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제교육 전문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4차시 프로그램으로 운영이 된다.
프로그램은 기업인의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경제기업가 정신’, 회사 설립 과정을 통해 기업 가치와 이념을 이해하기 위한 ‘경제 창업 프로그램’, 합리적인 소비와 화폐의 가치를 바르게 이해하기 위한 ‘경제탐험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경제 창업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회사 설립, 상품 기획, 투자 제안 발표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경제 및 창업 분야에 관심이 많았는데, 오늘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서 창업이 어떤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지 조금은 이해하게 돼서 너무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정수권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도 구미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올바른 경제관을 형성하고 합리적인 소비자로 성장하고, 경제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