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가 구미시(시장 김장호)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구미시강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제원)에서는 오는 5월 18일(토) 구미시 산동읍 우항공원 잔디광장에서 2024년 구미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놀러와-락(樂)”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4년 구미시 청소년의 달 기념 “놀러와-락(樂)” 행사는 구미시청소년어울림마당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청소년 동아리 공연 20개 팀, 5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부스 경연대회는 10개 청소년 동아리 300여 명이 경연이 펼쳐지는 청소년 축제가 될 것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진로 및 디지털역량을 계발할 수 있는 VR(확장현실)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체험부스에는 구미시강동청소년문화의집,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구미시청소년문화의집, 구미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경상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등 지역 청소년기관에서 함께 참석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구미대학교와 대구한의대학교등 지역 대학에서도 이번 행사에 동참하여 진로체험부스를 진행한다. 이 밖에 이벤트 행사로는 AR(증강현실)을 활용한 보물찾기와 먹거리 부스 등 부대행사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어서 특별한 체험이 될 것이다.
행사는 5월 18일(토) 오후 2시부터 저녁 7시까지 구미시 산동읍 우항공원 잔디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제원 관장은 "구미를 앞으로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와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청소년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