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상공회의소(회장:김용창)는 경북지역 업체들이 관련 내용을 적극 활용하고자 경북FTA활용지원센터 및 구미지식재산센터 2014년 합동 사업설명회를 2월 21일(금) 14:00~16:00 본 회의소 3층 회의실에서 경북대학교 손병해 교수,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 김부영 변리사, 한국지식재산센터보호협회 지재권분쟁대응센터 박경민 주임, 구미지식재산센터 김재현 컨설턴트, 경북FTA활용지원센터 김동환 사원이 관련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합동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현재 우리나라의 FTA 추진현황 및 내용에 관한 강의와 참석기관들의 올해 사업계획에 대한 설명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구미지식재산센터 사업 중 하나인 IP Start-Up, IP Scale-Up으로 구성된 스타기업 육성지원 프로젝트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설명회 참석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경북FTA활용지원센터는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한 FTA 교육 및 설명회, 컨설팅 계획을 설명하는 동시에 기업체 실무자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했다.
올해는 특별히 경북FTA활용지원센터와 구미지식재산센터가 합동으로 사업설명회를 구성하여 참석자들이 좀 더 편리하고 다양하게 정보를 얻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