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종합사회복지관 평생학습센터(소장 박영철)에서는 3월 5일(화)부터 3월18일(월)까지 우수 평생학습동아리를 모집한다.
구성원 최소 7명 이상, 김천시민으로 구성된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10개를 선정, 6월 28일까지 동아리당 최대 50만원까지 강사료, 재료비, 인쇄비 등 학습실천을 위한 경비와 학습결과의 지역사회 환원 활동을 위한 경비 등을 지원한다.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은 시민의 학습욕구 해소와 자아실현으로 동아리의 지속적인 학습을 가능하게하고, 자발적인 학습분위기 조성으로 학습공동체를 형성해 평생학습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동아리 활성화정도, 지역사회와의 연계, 자발적이고 발전적인 학습체계 여부 등 다양한 관점에서 심사를 통하여 선발하게 되는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하는 사업으로써 벌써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김천시는 개인의 학습 및 여가조직으로서의 학습동아리에서, 보다 적극적인 사회참여의 최소 조직체로서의 역할수행을 할 수 있는 조직, 즉 사회적 학습동아리를 앞으로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평생학습을 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안내 및 신청문의 : 김천시 종합사회복지관 평생학습센터(437-9022),
김천시청 홈페이지(http://www.gimcheon.go.kr), 김천시 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http://bokji.gc.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