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휴진)은 (사)한국방역협회 경북지회의 지원을 받아 보장구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보장구 소독·세척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에는 한국방역협회와 함께 ㈜스마트앤홈(대표 방연실), 늘푸른협동조합(대표 김진환), 청춘클린(대표 최희종)이 함께 힘을 모아 지원했다.
보장구는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니라 장애인의 일상생활과 자립을 가능하게 하는 필수적인 장비다. 휠체어나 보행 보조기는 사용자에게 자유로운 이동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사회 활동 참여를 돕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지속적인 사용으로 인해 먼지와 오염이 쌓이기 쉽고, 청결 유지가 어렵기 때문에 정기적인 소독과 세척이 필수적이다.
이번 서비스는 사전 신청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수동 및 전동 휠체어에 고압 스팀을 분사해 더욱 깨끗하고 위생적인 보장구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척 서비스를 받은 한 이용자는 “휠체어를 꼼꼼하게 세척해줘서 너무 만족스럽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서비스 제공을 지원한 기관과 기업을 대표해 ㈜스마트앤홈 방연실 대표는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뜻깊은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복지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휴진 관장은 “항상 복지관과 협력하며 봉사활동을 이어가 주시는 (사)한국방역협회 및 참여 기업들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활동을 통해 장애인분들에게 더욱 위생적이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상담 및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장애인의 기능 회복과 능력 개발을 지원하며, 사회 참여를 촉진하여 자립과 자활을 돕는 장애인종합복지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