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전자공학부 신경욱 교수와 김명식 명예교수가 ‘2025 KOCW(대학공개강의) 우수 교수자’로 선정됐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시행하는 ‘KOCW(Korea Open Course Ware)’는 고등평생교육의 수혜 기회를 확대하고, 교육 콘텐츠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해 시행되는 대학공개강의 공동 활용 서비스다. KERIS는 매년 교육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강의 우수 교수자 및 기부 단체를 발굴하여 포상하고 있다.
신경욱 교수와 김명식 명예교수는 ‘공학 계열’ 우수 강의자로 선정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상을 수상했다. 2025년 12월 현재 기준으로 신경욱 교수의 ‘HDL 설계’강의는 조회수 17만(평점 5.0), 김명식 교수의 ‘회로이론1’강의는 조회수 86만(평점 4.2)에 이르고 있다. 김명식 교수는 앞서 2018년, 신경욱 교수는 2023년에도 우수 교수자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국립금오공대는 고품질의 강의 동영상을 가장 많이 기부하여 2024년 KOCW 강의 영상 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국립금오공대 교수학습혁신센터(센터장 임상훈)는 215개의 강의 콘텐츠를 기부하고 있다.
신경욱 교수는 “HDL 설계 과목은 시스템반도체 설계를 위한 회로설계 및 검증 방법에 관한 강의로, 반도체 설계 인력 양성이 중요한 시기에 관련 분야를 이해하고자 하는 학생 및 산업체 재직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해 개인부문 우수강의는 △인문과학 △사회과학 △공학 △자연과학 △교육/의약학/예술체육 계열에서 각 3명씩 총 15명이 선정됐으며, 시상식은 12월 16일 대구 호텔인터불고에서 진행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