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과대학교(총장 우형식) 학생 교육봉사 모임인 미담장학회(회장 이재현/응용화학과 4)가 3월 23일(토) 13시, 디지털관 시청각실에서 ‘2013학년도 제2기 금오공대 미담장학회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중·고등학생(멘티), 대학생(멘토), 학부모 등 100여 명과 구미시지원교육청 정태국 장학사, 미담장학회 상임이사 장능인 등 관계자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제2기 금오공대 미담장학회는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에게 국어, 영어, 수학, 과학의 과목을 3월 24일부터 13주 동안 가르치게 되며, 멘토와 멘티가 함께하는 동아리 공연, 캠퍼스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할 예정이다.
금오공대 재학생 36명으로 2012년 9월 발족한 금오공대 미담장학회는 중·고등학생 58명을 대상으로 지난 1기 미담장학회를 실시했으며, 이번 2013년에는 재학생 24명으로 구성되어 구미시 중·고등학교의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단순 학습법을 전수하는 학습멘토링이 아닌 지역사회의 인재와 차세대 리더들을 함양하는 인성멘토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금오공대 미담장학회 이재현 학생은 “우리가 이렇게 대학생으로서 교육의 기회를 가지게 된 것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교육봉사에 임하고 있다. 거창하게 가르친다기보다 선배로서 동생들에게 어떠한 기회와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 크다”고 전했다.
미담장학회는 금오공대 미담장학회 뿐 아니라 KAIST, UNIST, 전남대, 경북대, 부산대, 제주대 등에서 전국적으로 교육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2년 12월에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교육기부 인증, 기획재정부에서 기부금 대상 민간단체 지정,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주최하는 ‘제1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에서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