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황태주)교육장은 학교폭력예방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6월 23(토)부터 2012년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리그 경기를 여중부 배드민턴, 남중부 농구경기 2개 종목으로 경기를 시작하여 10월 27일 여중부 배드민턴과 11월 24일 남중부 농구를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이번 리그 경기결과는 여중부 배드민턴 경기에서 우승(봉곡중), 준우승(옥계중), 3위(옥계동부중)이 차지하였으며 대회 최우수선수에 봉곡중학교 김혜민(3년) 선수와 지도상 봉곡중학교 박용기 선생님에게 영광이 돌아갔다.
농구 경기에서 우승(구미중), 준우승(형곡중), 3위(봉곡중)이 차지하였으며 대회 최우수선수에 구미중학교 김기훈(3년) 선수와 지도상 구미중학교 표명재 선생님에게 영광이 돌아갔다.
교육장(황태주)은 "중학교 학생들의 넘치는 성장 에너지를 학교스포츠클럽활동에 적극 참여하므로 개인의 체력향상은 물론 배려와 존중 그리고 협력을 통하여 성숙된 몸과 마음을 지닌 청소년 문화로 학교스포츠클럽이 자리매김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아울러 왕따 등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두었다"라며 ”2013년 학교스포츠클럽리그에서도 많은 학생이 참여하여 폭력이 아닌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하여 밝은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합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