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해평초등학교(교장 안진석)는 2012년 11월 17일(토) 본교 청향 도서관에서 10:00~12:00까지 1학년에서 6학년 학부모들이 참가한 가운데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가정과 학교 모두 행복지수를 높이는 교육 시간을 마련하였다.
바쁜 일과에도 불구하고 관심 있는 학부모들의 뜨거운 열의로 ‘행복의 문을 여는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가정과 학교의 행복지수를 높여서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의식을 높이기 위해 계획된 이번 연수는 KACE(전, 지역사회교육협의회)에서 활동 중인 최원달 강사님을 모시고 좋은 부모의 자질과 태도, 자녀의 성품과 개성 알기, 좋은 부모의 역할을 여러 가지 사례가 담긴 설명을 통하여 공감하며 연수가 진행되었다.
행복의 문을 여는 대화법은 평소에 익숙하게 사용하지 못했던 마음의 표현을 놀이와 다양한 게임을 통해 연습해 보는 실습 과정을 가짐으로써, 자녀와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학부모 연수를 통해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녀에 대한 이해와 관심으로 가족간 서로 칭찬하며 함께 웃을 수 있는 감성교육으로 학교와 가정 모두 행복지수를 높이는 소통형 연수회를 가진 것이 특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