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창업 지원을 위한 구미대학교 창업교육센터(센터장 서영택)가 25일 구미대 캠퍼스 내에 개소됐다.
개소식에는 정창주 총장을 비롯 각 부처장과 학과장, 4개 창업동아리 학생들과 교직원 등 100 여명이 참석해 개소를 기념하는 테잎 커팅과 현판식을 가졌다.
창업교육센터는 구미대가 올해 3월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대학생 창업문화 확산과 기업가 마인드 교육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구미대 창업보육센터 옆에 자리한 창업교육센터는 265㎡(약 80평) 대지에 단층 건물로 6개의 창업동아리 방을 마련했다.
창업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총괄하게 될 창업교육센터에는 ▲ 정보통신과 'IT Club' ▲ 기계공학과의 'BIZ & Mech' ▲ 컴퓨터그래픽스과 '경천동지' ▲ 마케팅경영과 'Yes! 메이크샵' 등 4개 창업동아리가 입주해 이날 활동에 들어갔다.
마케팅경영과 'Yes! 메이크샵' 동아리 회장 박영규(23) 씨는 “막연한 아이디어들을 구체화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이 마련되어 너무 기쁘다”며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서영택 창업교육센터장은 “대학생들의 신선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육성 발굴하고, 이를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창업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