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주)은 '장애학생 직업교육 ‘꿈-잡고’(Job Go!)' 프로젝트를 통해 금오공고 3학년 특수교육대상학생 2명이 업무협약 체결 기관인 (주)케이엠텍에 조기 취업하는데 성공하였다.
‘꿈-잡고’(Job Go!)팀에서 고3 특수교육대상학생 취업지원 희망자를 모집하여 여름 방학 중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의 직업평가를 통해 장애정도, 적성 및 특성에 알맞은 직장에 취업하게 되었다.
또한 진로와 직업탐색 및 직무체험, CS교육, 산업체현장견학, 취업지원등의 ‘꿈-잡고’(Job Go!) 프로그램을 성실히 참여하여 이번에 조기 취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현재 고3 특수교육대상학생중 10명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를 통해 직업평가 및 취업지원을 진행 중에 있으며, 신청 학생 전원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해 ‘꿈-잡고’(Job Go!)업무협약 체결 기관(구미고용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 LG디스플레이(주)나눔누리, (주)케이엠텍, 인탑스(주), 이마트 동구미점, 롯데마트 구미점, 구미직업재활센터, 구미경북커피교육학원)은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센터장 정세원)는 “이번 조기 취업한 학생을 시작으로 나머지 취업지원 학생들 또한 좋은 소식이 있기를 바라며, ‘꿈-잡고’(Job Go!) 진로직업교육을 통해 앞으로도 자신과 직업세계를 잘 이해하고, 진로와 직업을 선택하는 능력을 길러 평생교육 사회를 살아가는 행복한 우리 학생들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