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조명래) 수학교과연구회 소속교사들이 매년 실시하는 구미지역 수학캠프(캠프장 이승환 구미여중 교장)가 '수학의 눈으로 세상을 보자'를 캐치프레이즈로 하여 8월 6일(월)부터 7일(화)까지 1박2일 동안 경상북도 청소년수련센터에서 열렸다.
중학교 1학년 120명이 참가한 수학캠프는 구미중등수학교육연구회(회장 장정순 봉곡중학교 교사)가 주관하고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경북중등수학교육연구회, 구미시에서 후원 하는 행사로서 구미지역 수학교사 60여명이 참가하여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수학캠프는 7일 오전 입소식에 이어 “수학학습과 창의적사고”라는 주제로 영남대 조정수 교수의 특강이 열렸고, 이후 1박 2일 동안의 프로그램으로는 ‘피타고라스 정리를 퍼즐로!’, ‘미래 예측하기’, 암호의 유래 및 활용을 알아보는 ‘비밀은 없어!’, 계산기(TI-92)를 이용하여 움직이는 속도의 변화에 따른 그래프를 그려보는 ‘내가 만드는 함수’, 현대 기하를 대표하는 ‘프렉탈’, 캠프 운영 교사들이 기획한 ‘수학체험전’의 6개 프로그램을 순회하면서 이틀간 캠프 활동을 하였다.
또한 저녁 시간에는 학생들이 세팍타크로 공 만들기, Slider Together, 수학티셔츠 만들기, 쌍대다면체, 소마큐브 중 하나를 선택하여 체험해 보는 워크샵에 참여하였다.
이어서 전체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즐거운 레크레이션 활동으로 하루를 마무리 하였다.
구미 관내 중학교 2학급에서 1명 정도만 선발되어 참여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수학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캠프기간내내 신기한 수학 세계에 대하여 많은 호기심을 나타냈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장정순 회장은 만족감을 나타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