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에서 2012.07.31(화) 구미교육지원청 산하 공,사립 유치원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구미교육지원청 4층 회의실에서유치원교육과정 연수회가 실시되었다.
이날 연수회에서는 독서 대화법, 아름다운 교사되기, 놀이와 유아교육, 존중하는 성 등 강의가 이루어졌다.
방과 후 교육과정 운영, 온종일 돌봄, 야간돌봄운영 등으로 짬을 내기 어려운 현실에서도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교사들의 참여 열기는 교육청 4층 회의실을 더욱 뜨겁게 달구었다.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조명래교육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유치원교사의 열정을 깊이 치하하고 유아교육 및 유치원교사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특별히 강조했다.
첫 시간 “독서대화법”강의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정책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서교육을 유치원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아름다운 교사 되기를 통해 유아교육 전문가로서의 자세나 태도 등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그밖에 놀이와 유아교육, 존중하는 성 등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전국이 뜨거움으로 달구어지고 있으나 아이들을 향한 유치원교사들의 사랑의 뜨거움이 더욱 불타는 하루였다.
이날 연수회를 통해 구미교육이 지향하는 '행복한 학교! 감동이 있는 구미교육'의 실현을 위한 또 한번의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