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혜당학교(교장 홍기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 오후 2시에 다목적 강당 ‘영송관’의 개관을 기념하여 ‘꿈을 모아 Vision Up, 두 발 모아 Jump Up!’이란 주제로 혜당 Dream Festival 2012를 개최하였다.
구미혜당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다목적 강당 ‘영송관’의 개관은 경상북도교육청의 특별교부금과 구미시청의 지방비 대응투자액을 지원받아 이루어졌다.
이 날 행사에는 이영우 경상북도 교육감, 김충섭 구미시 부시장, 대구과학대 김석종 총장, 경북도의회 최우섭·박태환 교육위원, 김봉교·윤창욱·이태식 도의원, 구미시의회 이수태·정하영 의원을 비롯한 교육관계 내빈, 특수학교장, 지역사회 유관단체 관계자, 학부모, 지역주민들이 참석하였다.
축사에서 이영우 경상북도 교육감은 장애를 가진 친구들이 불편한 공간에서 생활하는 것이 늘 안타까웠는데 다른 어느 곳의 강당 개관식보다 기쁘다고 하였으며 홍기표 교장 또한 30여 년의 숙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준 경상북도교육청과 구미시에 진심어린 감사의 뜻을 전달하였다.
영송관 개관기념 종합예술제의 형식으로 이루어진 혜당 Dream Festival 2012는 예능활동 중심의 학생 발표회와 더불어 다양한 교육활동의 성과를 엿볼 수 있는 작품전시회로 구성되어 구미혜당학교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 교육의 홍보 기회가 되도록 하였으며 더욱 건강하고 활기차게 도약하는 구미혜당교육의 토대를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