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지난 26일 저녁 7시 김천여자중학교 강당에서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360, 제6기 파워워킹 건강교실'수료식을 실시했다.
지난 9. 3 ∼ 10. 26(8주간 21회)동안 매주 월, 수, 금요일 오후 7∼8시까지 김천여자중학교 운동장에서 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된 파워워킹 건강교실을 마치면서 이뤄진 이번 수료식은 올해 마지막 건강교실로 파워워킹 체험 사례 발표, 향후 발전방향 및 개선방안에 대한 시민 의견 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회원은 사례발표를 통해 “무릎수술 후 무릎이 아파 혼자서 운동한다는 게 쉽지 않았는데 파워워킹을 통해 운동도 재미있게 할 수 있고 바른 워킹자세를 잘 가르쳐 주셔서 굳었던 관절도 부드러워지고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다. 이렇게 지원해 주시는 김천시에 감사드린다” 라고 말했다.
파워워킹은 체지방을 감소시켜 비만을 개선하고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안전하고 올바른 걷기운동으로써 다가오는 2013년에도 지속적으로 건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확대 운영할 계획으로 파워워킹을 통해 전 시민스스로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여 건강수명을 연장해 나가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 420 - 8047로 문의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