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시사 38선으로 대학 문턱을 넘는다

  • 등록 2009.12.29 10:11:58
크게보기

시험에 꼭 나오는 최신 생생 시사 핫이슈 38선(選)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은 학창시절부터 참된 지식을 배우고 올바른 문화를 가꾸며 세상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부단히 정진해야 합니다. 이제 대학입시에서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에서의 논술·구술·면접고사는 물론, 수능시험에서조차 시사와 관련된 종합적인 창의사고력을 측정하는 문제가 당락을 좌우할 만큼 중요해졌습니다. 이에 대비하려면 평소 시사문제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자료를 계통적으로 정리해둬야만 합니다.

논술이나 면접고사는 국어시험이 아닙니다. 대학입시에서 논술과 면접의 주제는 너무나 방대합니다. 우리 주위에서 벌어지는 모든 일들이 논술과 면접고사의 출제범위입니다. 세상을 보는 자신만의 관점을 확립하지 않고서는 숱하게 벌어지는 시사문제를 제대로 정리하기 어려워 좋은 성적을 얻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일들을 이해하기 위해 신문과 방송에 시간을 허비하기에는 수험생활의 일분일초가 너무나 아깝습니다. 입시는 ‘누가 얼마나 더 효율적으로 준비하는가?’의 경쟁입니다.

입시를 준비하는 여러분들이 이 책을 기본서로 제대로 활용한다면 반드시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이 책에는 출제 가능성이 높은 38개의 주제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보다 많은 정보를 포스트잇 등을 활용해 이 책에 가지런히 모아 두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 책에서 정보만을 얻을 것이 아니라 이 책을 통해 여러분들의 생각과 의견을 반드시 정리하고, 실전 대비를 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크게 3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1부는 시사 핫이슈 코너로 최근 가장 출제 가능성이 높은 14개 이슈를 선정했습니다. 논술과 구술면접의 출제 경향을 살펴보면 최근의 이슈가 자주 출제되고 있습니다. 올해 가장 중요했던 주제에 대해서 이 책을 참고해 자신의 생각을 미리 정리해 두면 논술과 구술면접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2부는 출제 빈도 1순위 코너로 주요 대학들의 기출문제 중에서 가장 출제 빈도가 높았고, 앞으로도 중요한 15개 이슈를 선정했습니다. 주요 대학의 기출문제를 모두 살펴보기 어렵다면 제2부를 참고해 자신의 의견을 미리 정리해 두시기 바랍니다. 시사 이슈를 많이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중요한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잘 정리해 두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제3부는 출제 예상 0순위 코너로 인문·자연계열 모두에게 해당되는, 가장 보편적으로 출제할 가능성이 높은 시사 이슈를 선정했습니다. 구술면접고사를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반드시 제3부까지 내용을 정독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작성해 보세요.

또한 이 책에는 공부 비법과 입시전략, 시험에 꼭 나오는 시사용어 등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이 책은 시사에 대한 백과사전이 아닌 대학입시에서 출제 가능성이 높은 주제를 압축해 정리한 것이니 한 번 읽고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적어도 2회 이상 정독을 통해 여러분의 입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대입 수시·정시·논구술에서 꼭 나올만한 시사 문제만 압축하여 한 권으로 요약한 《대입 시사 38선》과 함께 대학 합격의 관문을 통과하십시오.
춘명 홈페이지 http://www.vomvit.com를 참고하세요.
김창섭 기자 기자 kgnews@hanmail.net
< 저작권자 © 구미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구미일보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PC버전으로 보기

사업장주소 : 경북 구미시 상사동로 167-1, 107호(사곡동) Fax. (054)975-8523 | H.P 010-3431-7713 | E-mail : kgnews@hanmail.net 발행인 : 이안성 | 편집인 : 이안성 | 청소년 보호책임자 :김창섭 | 등록번호 : 경북 아 00052 | 신문등록일 : 2007년 8월 7일 Copyright ⓒ 2009 구미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