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구미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가게 아트테리어 지원!

2024.04.19 12:36:48

구미시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 사업 참여가게 5월 17일까지 모집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는 ‘구미시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 사업(이하 아트테리어 사업)’에 참여할 구미시 소상공인 가게를 오는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트테리어’란 Art와 In(Ex)terior의 합성어로 오프라인 매장에 차별화된 미적 디자인(간판, 인테리어, 상품 포장 등) 개선하는 것을 말한다.

 

본 사업은 2024년 구미 경제 재도약을 위한 구미시 소상공인 지원사업의 하나로 소상공인 점포의 디자인 개선을 통해 ‘찾아가고 싶은 가게’로 탈바꿈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및 지역 골목상권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되었다.

 

선정규모는 28개사 내외이다. 구미시 관내 곳곳에 특색있는 가게를 발굴해 봄맞이 새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지원내용은 ▲디자인 개선비 최대 400만원 ▲디자인컨설팅 및 프로젝트 관리 전담업체 지원 ▲소상공인 역량강화 교육으로 사업을 전반적으로 잘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지난해와 달라지는 점도 있다. 지난해는 지역 예술가를 매칭하여 사업을 추진하는 협업형과 예술가 매칭없이 사업을 추진하는 일반형 사업으로 구분하여 운영했다면, 올해는 사업의 실효성과 참여 소상공인 확대를 위해 아트테리어 전 사업을 일반형 디자인 개선으로 일원화했다.

 

신청자격은 3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가게이다. ▲구미시 내 사업장을 둔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의 소상공인 ▲소비자가 방문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매장형 가게 ▲건물주와 가게 디자인개선에 대한 사전협의가 완료되어야 한다.

 

모집공고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지역창업팀(054-470-2679)으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지난해 처음 시행한 아트테리어 사업의 참여 소상공인들의 높은 만족도로 올해 지원가게 수를 확대하였으며, 매장 분위기뿐만 아니라 마인드도 적극적으로 바뀌었다는 참여 소상공인의 후기처럼 지역 골목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일조했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구미시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 사업을 통해 점포 뿐 아니라 소상공인의 삶도 활기를 되찾길 바란다”며 “올해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안성 기자 kgnews@hanmail.net
< 저작권자 © 구미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구미일보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PC버전으로 보기

사업장주소 : 경북 구미시 상사동로 167-1, 107호(사곡동) T (054)465-8523 | H.P 010-3431-7713 | E-mail : kgnews@hanmail.net 발행인 : 이송희(안성)|편집인 : 이서온| 청소년 보호책임자:김창섭| 등록번호 : 경북 아 00052 | 신문등록일 : 2007년 8월 7일 Copyright ⓒ 2009 구미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