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중장년·여성 등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는 누구나 9월 16일(화) 오후 2시 박정희 체육관(구미시 박정희로 375-19)에서 개최되는 「2025 춘하秋동 취업한마당」에서 채용면접 참여와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날 행사는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지청장 이종복)과 경상북도, 구미시가 주최하고 중장년내일센터,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등 구미지역 취업지원기관 공동 주관으로 개최한다.「춘하秋동 취업한마당」은 2013년부터 취업지원기관과 협력하여 매년 개최하고 있는 구미지역을 대표하는 채용행사이다.
9월 16일(화) 개최되는 「2025 춘하秋동 취업한마당」 채용행사관에는 첨단IT기기 부품제조, 자동차부품 및 전기·전자부품제조 등 35개의 주요 구인기업이 참여하여 236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므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이력서 작성 후 면접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기업의 구인정보는 고용24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참여기업 확인방법] 고용24(www.work24.go.kr) 접속 → 좌측 상단 메뉴탭 중 “채용정보” 클릭 → 키워드 검색란에 “춘하추동”입력 후 검색
「춘하秋동 취업한마당」은 채용정보 외에도 청년정책 소개 및 취업·진로 상담을 제공하고, 능력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층 구직자를 위해 특화훈련에 대한 홍보 및 상담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SK실트론(주), LIG넥스원(주) 현직자와의 ‘청년 드림 talk콘서트’를 통하여 청년들이 취업 준비과정에서 효과적인 취업전략을 세우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복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기업은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고 구직자는 다양한 일자리정책 및 취업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앞으로도 취업지원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고용서비스 역량을 집중하여 구직자들이 신속히 원하는 일자리로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