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 (대표 : 황윤동)에서는 구미문화재단에서 후원하는 2025 구미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상상의 발견]에 선정되어 무료 수강생을 모집한다. 공터다의 <당신의 이야기가 연극이 되DA> 프로그램은 청, 장년기의 시민들이 자신의 일상 또는 삶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뜻밖의 이야기와 장소”를 발견하고 이를 대본화하여 공연하는 것이다.
공터다는 <누구나 쉽게 하는 연극 만들기>, <구미시민의 이야기 발굴하기>, <구미시민의 이야기로 만든 공연 콘텐츠 확보하기> 등을 목표로 잡고 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터다는 참여자들이 연극의 예술적 경험을 통해 삶의 긍정성을 강화하고, 자신의 이야기도 연극이 될 수 있다는 가치 경험을 하도록 한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지속가능한 시민 동아리가 조직되기를 바란다. 이를 통해 지역민들이 <연극예술과 함께 꿈꾸는 행복한 세상만들기>를 실현해 가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
프로그램은 1단계 : 자기탐색과 이해, 2단계 : 창의적 상상과 변형, 3단계 : 창의적 스토리텔링, 4단계 : 창작 작품 만들기, 5단계 : 발표와 감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당신의 이야기가 연극이 되DA> 프로그램은 구미지역의 청, 장년기 (19세~64세 미만) 시민들을 모집 대상으로 하고 있다. 교육은 5월 8일(목)부터 11월9일(토)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7시~10시까지 3시간씩 총 24회차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장소는 소극장 공터다 (구미시 금오시장로 4)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간식도 제공한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5월 7일까지이며 미충원 시에는 충원 시까지 모집을 연장한다. 참가문의 및 접수는 054-444-060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