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동락공원내 구미과학관에서 오는 11월 5일(토) 구미과학관, 대구대학교, 위키교육 주관으로 “희망의 스트림(STREAM)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 STREAM이란? : Science(과학), Technology(기술), Engineering(공학), Art(예술), Mathematics(수학)의 요소를 Recreation(놀이)로 즐기는 새로운 과학융합 교육활동
구미과학관 야외마당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SW(소프트웨어) 스트림 스포츠, 과학체험부스를 진행하여 놀이형 스포츠 활동을 통해 SW 사고력을 함양하고 스포츠 속 숨겨진 과학 원리에 대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구미과학관 실내에서는 대구대학교 물리교육과, 화학교육과 예비교사들이 직접 창작하고 준비한 과학연극, 과학 매직쇼공연을 진행하며 여러 대학들과 연계한 수준 높은 과학문화 행사로 시민들에게 교육적이고 즐길 수 있는 과학문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과학연극과 공연은 11월 1일(화)부터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신청받는다.
사전예약, 프로그램 안내 등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구미과학관 홈페이지(http://www.gumisc.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