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청소년 가족지원 프로그램 두 번째 활동으로 문화공연 관람Happy Family, Happy Community를 위한 LG임직원 가족봉사활동
LG경북협의회는 7월 10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LG임직원 가족봉사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6세대의 장애청소년가족들 20명을 대상으로 가족지원 심리재활 프로그램인 "우리는 패밀리"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문화 및 여가생활의 기회가 적은 장애청소년 가족들을 위해 문화공연 관람으로 이뤄졌고 이은결의 매직쇼를 함께 관람했다.
|
가족지원 프로그램 "우리는 패밀리" 활동은 가족구성원들간의 상호작용이 부족한 장애청소년 가족들과 LG임직원 가족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활동은 지난 6월 26일 첫 만남을 시작으로 총 8회기 동안 진행되며 문화체험, 체육, 요리, 미술, 가족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청소년 가족에게는 심리적 안정감과 가족구성원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LG 가족봉사자들에게는 진정한 봉사정신 함양을 돕고자 계획됐다.
이 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PDP 공정기술 2그룹 정이환 연구원은 “이번프로그램에서 가족인 한 아이가 우리들을 만날 날만 손꼽아 기다렸다고 한다. 아이들에게 작은 나눔으로 큰 기쁨을 줄 수 있어서 뿌듯했고 더 큰 관심과 사랑을 나눠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으며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사회공헌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김창섭 기자 기자
kgnews@hanmail.net
< 저작권자 © 구미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구미일보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