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원장 배성호)은 지난 9월 22일(목)부터 9월 24일(토)까지 3일에 걸쳐 처음으로 사립유치원 교사만을 대상으로 유치원교사 놀이실행 직무연수 2기 과정을 운영하였다.
이 연수는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따뜻한 유아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사립유치원 교사들에게 유아·놀이 중심 수업을 통하여 2019개정누리과정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2일간의 실시간 쌍방향 원격 연수와 1일간의 집합 연수로 기획되었다.
또한 유아들이 놀이를 통하여 자유롭고 행복하게 자연에서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자는 취지로 자유놀이, 자연놀이, 유·초이음교육놀이로 내용을 구성하여, 사립유치원 교사들에게 2019개정누리과정에서 추구하고 있는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실행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급정교사 자격연수 이후 연수원에서 운영하는 집합연수에 처음 참여했다는 박00 교사는 “유아·놀이중심교육과정을 교실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막막했었는데 이번 연수가 2019개정누리과정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디딤돌이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배성호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놀이라는 매개체로 모든 유치원의 유아와 교사가 행복을 느끼며 함께 성장할 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