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천초등학교(교장 김광식)는 10월 21일(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80명의 학생과 14명의 병설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체험행사는 경북소방본부에서 지원한 이동 소방안전체험차량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은 ‘생활 속 안전교육’이라는 사전 안전교육을 시작해서 체험으로 기억하는 이동안전교육으로 안전교육, 지진, 비상탈출 등 실생활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
강당에서 영상물을 통해 이론으로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체험 차량을 소개하고 체험 차량 내부에서 지진체험, 승강기 탈출, 지하철 탈출, 화재대피체험, 외부 비상탈출 순으로 체험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2학년 오❍❍ 학생은 “듣기만 하는 안전교육이 아니라 안전모를 쓰고 지진, 화재 등 여러 가지 체험을 실제로 해보니 더 실감나고 재미있었다. 앞으로 이런 체험 교육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김광식 교장은 “재난 대피와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교육이었다. 우리 장천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위급상황 대처능력이 한층 향상되었을 것이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꼭 참여하여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