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관장 나혜란)에서는 가족간의 화목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독서생활화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016 가족 경제·독서신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제신문과 독서신문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은 관내 초등학생과 그 가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김천시립도서관으로 응모작을 제출하면 된다.
경제신문부문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혁신도시 및 일반산업단지 조성등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김천’을 소개하고, 지역·생활경제 등과 관련된 책, 광고, 퀴즈 등의 다양한 내용을 담으면 되며, 독서신문부문은 가족의 독서생활 소개 및 책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소재로 하면 된다.
응모작은 4절지 1매를 앞면만 사용하여 자유롭게 작성하되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야 하며, 기사를 워드로 작업 하거나 기존 작품을 표절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된다.
김천시립도서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가족이 함께 모여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의견을 모아 신문을 만들어 봄으로써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와 더불어 독서생활과 지역경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cl.go.kr)를 참조하거나 사서담당(☎437-780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