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우상 명리학자의 부자팔자 거지팔자 (30)

  • 등록 2024.09.21 13:12:01
크게보기

 

 

 

                   권우상 명리학자의 부자팔자 거지팔자 (30)

 

 

관상(觀相)에도 오행(五行)의 상생 상극 원리가 적용된다. 남자는 왼쪽(여자는 오른쪽) 광대뼈와 귀는 이마를 생(生)하여 친화하고, 이마는 코를 생하여 친화하고 오른쪽(여자는 왼쪽) 광대뼈와 귀는 입과 턱을 생하여 친화하고 입과 턱은 왼쪽(여자는 오른쪽) 광대뼈와 귀를 생하여 친화한다. 이러한 상생의 관계에 놓인 부위의 생김새가 결함이 없이 잘 생겼고 서로 조화를 이루었다면 친화의 이치에 따라서 각 부위의 장점을 더욱 강화시켜서 좋은 환경에서 자라나 충분한 교육을 받고 평생 명예와 재물을 얻어 행복한 삶을 누린다.

남자의 왼쪽(여자는 오른쪽) 광대뼈와 귀는 코를 극(剋)하여 배반하고 코는 입과 턱을 극하여 배반하고, 입과 턱은 이마를 극하여 배반하고 이마는 오른쪽(여성은 왼쪽) 광대뼈와 귀를 극하여 배반하고 오른쪽(여자는 왼쪽) 광대뼈와 귀는 왼쪽(여자는 오른쪽) 광대뼈와 귀를 극하여 배반한다. 이와같이 상극(相剋)의 관계에 놓인 부위의 생김새가 결함이 있고 서로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면 배반의 이치에 따라서 각 부위의 단점을 더욱 나쁘게 해서 하는 일이 제대로 안되고 고생과 불행을 겪는다.

* 木剋土(목극토) = 광대뼈가 너무 높거나 귀가 하찮으며 코가 반듯하지 못하면 재물이 흩어지고 어려운 생활에 고생이 많으며 배우자와 이별하기 쉽다. * 土剋水(토극수) = 코가 높고 큰데 입이 작고 턱이 뾰죽하면 자식이 창성하지 못하고 타향살이로 하루 하루의 생활에 급급하여 변변한 자기 집도 갖지 못하고 경제적으로 어렵게 고생한다. * 水剋火(수극화) = 턱이 뾰죽하거나 귀가 뒤집혀져 있으면 어려서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고생을 많이 하여 험난한 생활을 한다. * 金剋木(금극목) = 두 귀의 모양이나 크기가 서로 다른 짝귀이면 부모의 운이 나빠서 어렸을 때부터 고생이 많으며 하고자 하는 일이 잘 안되어 재산을 모으지 못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당한다.

* 火剋金(화극금) = 이마가 뾰죽 하거나 귀가 뒤집혀져 있으면 어려서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고생을 많이 하여 험난한 생활을 한다. 또한 체질별 빛깔을 인상에 적용하여 해당 부위의 기석으로 길흉을 판단하기도 하는데 왼쪽 볼 부위는 1월인 寅(인), 寅(인)에서 약간 올라간 눈 밑(왼쪽 눈밑) 부위는 2월인 卯(묘), 卯(묘)에서 약간 올라가 눈썹(왼쪽) 위 부위는 3월인 辰(진), 辰(진)에서 약간 올라간 이마 부위는 4월인 巳(사), 이마 중간 부위는 5월인 午(오), 午(오)에서 오른쪽으로 약간 내려온 부위는 6월인 未(미), 未(미) 밑 부위인 눈썹(오른쪽) 옆 부위는 7월인 申(신), 申(신) 밑에는(귀눈 밑) 8월인 酉(유), 酉(유) 밑 부위는(오른쪽 볼) 9월인 戌(술), 戌(술) 밑 부위는 10월인 亥(해), 턱 부위는 11월인 子(자), 12월인 丑(축)은 1월인 寅(인)과 12월인 丑(축) 중간 부위가 해당된다.

그리고 안면(얼굴)의 두 눈썹 상단부를 잇는 선의 위쪽 면을(주로 이마에 해당되는 부위) 上停(상정)이라 하고 두 눈썹 상단부를 잇는 선과 코의 밑 부분을 잇는 선 사이의 중간 부위 안면을 中停(중정)이라 하고 코의 밑부분을 잇는 선의 아래쪽 안면을 下停(하정)이라 하는데 초년(天), 중년(人), 말년(地)의 운을 본다. 그리고 안면(얼굴)에서 오행(五行)을 구분하는 방법은 木(목) = 왼쪽 광대뼈와 귀(여자는 오른쪽), 火(화) = 이마, 土(토) = 코, 金(금) = 오른쪽 광대뼈와 귀(여자는 왼쪽), 水(수) = 입과 턱이다.

 

권우상 기자 lsh8589@hanmail.net
< 저작권자 © 구미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구미일보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PC버전으로 보기

사업장주소 : 경북 구미시 상사동로 167-1, 107호(사곡동) T (054)975-8523 | H.P 010-3431-7713 | E-mail : kgnews@hanmail.net 발행인 : 이송희(안성)|편집인 : 이서온| 청소년 보호책임자:김창섭| 등록번호 : 경북 아 00052 | 신문등록일 : 2007년 8월 7일 Copyright ⓒ 2009 구미일보 All rights reserved.